2019년 9월 10일

블랙홀 안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 [1]: 특수 상대성 이론에서 블랙홀까지
편미분방정식

오성진
그럼 블랙홀 안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블랙홀 내부는 원칙적으로 외부의 존재가 직접 볼 수 없는 영역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블랙홀 내부에서도 일반 상대성 이론이 성립한다는 가정 하에, 이 질문에 이론적으로 접근해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상대성 이론에 따르면 블랙홀 내부에는 일반 상대성 이론이 더 이상 타당하지 않은 "특이점"이 있다고 예측됩니다. "우주 검열 가설"로 통칭되는 일반 상대성 이론의 여러 가설은 바로 블랙홀과 특이점의 구조에 관한 추측...
HORIZON은 고등과학원이 발간하는 과학전문 웹진으로 최신 과학의 뛰어난 성과들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기존의 미디어에서 전달하지 않은 깊이와 학술적인 논문에서 펼치지 못하는 범위의 영역을 탐사해 보고자 합니다.
02455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로 85 | Tel. 02-958-3711 | horizon@kias.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