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8일

양자정보: 생물학에서 컴퓨터까지
양자역학

양자정보: 생물학에서 컴퓨터까지

허준석
거시계는 뉴턴의 고전역학으로 잘 기술된다. 하지만 더 작은 미시계로 들어가면, 특히 원자나 분자 등 나노미터 이하 크기의 시스템에서는 더 이상 뉴턴의 고전역학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현상들이 지배적으로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현상들을 양자현상이라고 부르고 그 현상을 기술하는 확률론적인 방법을 양자역학이라고 한다. 양자 얽힘, 양자 터널링, 양자 중첩으로 대표되는, 고전 역학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양자현상들...
HORIZON은 고등과학원이 발간하는 과학전문 웹진으로 최신 과학의 뛰어난 성과들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기존의 미디어에서 전달하지 않은 깊이와 학술적인 논문에서 펼치지 못하는 범위의 영역을 탐사해 보고자 합니다.
02455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로 85 | Tel. 02-958-3711 | horizon@kias.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