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S_국영문 조합_3
2024년 4월 29일
2nd_Couong_jpeg
수학

편미분 방정식을 이용한 양자장 이론의 건설 [2]: 재규격화와 파인만 다이어그램

성기훈
무한대를 빼주는 재규격화가, 단순히 물리학자들만이 향유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 수학자들에게 역시 살아있는 개념으로 존재하기 위해선 우리는 어떤 것들을 생각해야 할까요? 그런 무한대는 정확히 무엇인지, 임의의 무한대를 빼줄 수 있는지 등에 대해 고려해야 합니다. 이번 연재 글에서는 수학자들과 물리학자들의 재규격화에 대한 서로의 방법론을 비교하고, 크게 보면 서로의 방법론이 같은 원리 안에서 이루어진다는 점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Read more
HORIZON은 고등과학원이 발간하는 과학전문 웹진으로 최신 과학의 뛰어난 성과들을 전달하고자 하며, 기존의 미디어에서 전달하지 않은 깊이와 학술적인 논문에서 펼치지 못하는 범위의 영역을 탐사해 보고자 합니다. 02455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로 85 | Tel. 02-958-3711 | horizon@kias.re.kr